본문 바로가기
청정남 일상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리얼 후기: 2번 시도끝 승인 팁

by 캐구리 2021.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2번의 시도 끝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아서 이와 관련해 제가 피부로 느낀 리얼 후기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평소 블로그 이런거랑 별로 친하지 않았고, 그저 다니던 회사만 열심히 다니는 아재 스타일이라 디지털노마드? 애드고시? 이런 단어랑 평소 연결고리가 없어 무관심했었는데 '나도 한번 해볼까?'하고 시작했던거 같습니다. 아는것도 별로 없어 유투브랑 블로그포스팅 보며 포스팅도 해봤는데 저같은 놈도 되는게 신기하네요. 그래서 담담하게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해서 아..나는 되려나?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승인나서 신기했습니다. ㅎㅎ 주변에서 제가 블로그한다고하니 의아하게 생각하더라고요. 컴맹인거는 비밀^^ 회사도 컴퓨터를 크게잘다루지 않아도 되기에 ㅎㅎ 그래도 꿋꿋하게 1일 1포스팅한 결과!! 끈기있게 1일 1포스팅한 결괴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1일 1포스팅을 1년동안 해보려고합니다. 111프로젝트 ㅎㅎ

블로그 개설한지는 몇달 됐지만 그동안 해야지해야지 하면서 방치하고 있다가 결심을하고 3월27일 처음으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어떤 내용을 포스팅할까 고민하다가 최근 관심을 가지고있며 몰두하고있는 부동산, 주식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게 좋겠다 싶었습니다. 다들 그러더라고요 관심있는 분야를 하라고! 그래서 흥미가 떨어지지 않은거 같습니다. 역시 선배님들의 말에 따라 관심있는 분야를 포스팅하다보니 스트레스도 받지않고 좋더라고요.

그렇게 몇일꾸준히 올리다가 4월6일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했습니다. 첫 신청후에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렸는데 역시나 아니나다를까 2주하고 하루뒤인 4월 21일에 메일이 와서 확인해보니 '프로그램 정책 위반' 이라고 뜨길래 이건또뭐야!! 하다가 애드센스 사이트 다시 들어가 확인해보니 왠걸 거기에는 '컨텐츠 불충분' 이라고 뜨는거에요. 도대체 뭐가뭔지몰라서 당황했습니다...ㅠ(미처 해당화면 캡쳐를 못해놨네요)
이게뭐야 생각하다가 유투브 이사양잡스님 컨텐츠 보다가 승인거절나도 그냥 다시 바로 신청하라고 했던 말이 생각나 언젠가 되겠지 출근해야되서 귀찮기도하고 누가이기나해보자는 생각으로 그냥 다시 바로 고고 신청했습니다.!

2번째 신청하고나니 회사가서 그래도 뭐가 문제인지 생각해보다 선배들의 조언을 얻기위해 폭풍검색을 시작해서 실행에 옮겼습니다. "글자수를 1500자 이상으로 해라" "사진은 1 ~2개 정도만 해야된다" "애드센스 코드를 다른위치에 옮겨라" 등등 조언들이 많아 선배님들의 조언을 따라 하나씩 바꿔봤습니다. 회사에서도 선배들말 잘따르면 그래도 잘되더라고요!!

글자수는 평소에 많이 쓰는거 같아서 크게신경안썼고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으로 바꾸라고 하길래 바로 반응형 괜찮은 스킨으로 바꿨습니다. 또, 애드센스 코드 위치를 헤드와 헤드사이 다른곳으로 변경하라는 조언에 따라 위치를 바로 바꿨죠. 그리고 이사양잡스님이 블로그 포스팅 글을쓸때 가운데 정렬해서 왠만하면 쓰지말고 문단구분해서 쓰라고 하길래 최대한 그렇게 쓰려 노력했습니다. 사진도 용량을도 축소시켜 업로드하길래 귀찮지만 용량줄이고 alt태그까지 넣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5월 1일 드디어 애스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결론은 선배님들의 조언을 잘따르자!!
1일 1포스팅, 관심있는 분야 포스팅, 스킨변경, 애드센스 코드 위치변경, 포스팅 글 가운데 정렬 안함, 포스팅 글 문단구분해서 작성, 사진용량 축소 및 alt태그 넣기

1차 승인거절 이후 선배님들의 조언에 따라 바꿔본 것들입니다. 하, 그런데 오늘 또 메일이 왔는데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이문제 해결한번해봐야겠네요 저는, 좋은주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