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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남 일상이야기

카카오뷰 비기너들, 수익을 위한 꿀팁! 카카오뷰 친구추가 같이해요!

by 캐구리 2022.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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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뷰가 처음이신가요? 비기너들 수익을 위한 꿀팁! 카카오뷰 친구추가 같이해요!


안녕하세요. 부동산 청약 정리하는 남자 청정남입니다.

청정남도 지난 달부터 카카오뷰, 카카오뷰 창작센터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은 카카오뷰 운영자가 제시하는

카카오뷰 비기너들을 위한 다양한 꿀팁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뷰가 처음이신가요???

처음이라도 괜찮습니다!!

첫 발걸음을 떼신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카카오뷰가 익숙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읽어보시면 수익창출이 완성될 겁니다.

카카오뷰 친구추천 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맞추천 바로 갑니다.!!^^

https://pf.kakao.com/_XsyQs

 

리치몬드 경제이야기

부의 추월차선 올라타기 부동산청약/투자 모집공고, 다양한 경제 이야기

pf.kakao.com

 

카카오뷰 채널운영 목적설정

우선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함에 있어 채널 운영의 목적은 하나가 아닌 여러개일 수 있지만 가장 중심이 되는 목적과 방향성을 생각해 두어야 효과적인 채널 운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채널 운영의 목적

- 내 콘텐츠를 소개하고 독자들과 소통하는 공간

- 최대한 많은, 새로운 구독자를 모으는 플랫폼

- 전문분야, 관심 콘텐츠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툴

- 구독자 유입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공간

 

하나의 채널에서 재미있는 유머 콘텐츠와 심도있는 세계 경제 뉴스를 함께 전달한다면??? 과연 어떨까??

구독자들은 이 채널을 어떻게 기억할까요? 내가 잘 할 수 있는 콘텐츠 주제와 방향성을 고민한 뒤 최대한 그 주제와 콘텐츠 큐레이션 기준을 정해 놓는 것은 채널의 컨셉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콘텐츠 방향성

- 남들보다 빠른 실시간성 이슈, 최신의 정보

- 많은 공감 / 리액션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

- 한 주제애 대한 최대한 다양한 시선, 포맷의 콘텐츠를 소개

- 한 주제에 대해 깊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

- 사안에 대한 새롭고 고유한 시선을 소개

- 다양한 콘텐츠를 묶는 핵심적인 메세지를 전달

 

채널 운영의 목적과 방향성을 먼저 수립하면, 그 뒤에 이어지는 큐레이션 컨셉, 운영 방법 등 운영의 많은 요소들이 명확하고 통일감 있게 정리되 보다 많은 유입과 조회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카카오 뷰의 특징은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포괄적으로 수용한다는 점인데, 외부 서비스 링크를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지만, 카카오 뷰의 서비스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으로 카카오 뷰와 찰떡인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더욱 효율적이라 여겨집니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콘텐츠뷰, 다음뉴스 등의 서비스를 연동하면 수익 창출과 함께 보드 에디터에서 쉽게 내 콘텐츠를 불러올 수 있으며 내 보드와 함께 다른 서비스 계정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제와 키워드 선정 팁

콘텐츠 큐레이션의 가장 첫 단계는 어떤 주제의 보드를 만들까 인데요.. 너무 거창하지 않은 주제여도 좋고, 오히려 주제가 선명할수록 사람들의 반응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넘쳐나는 이야기들 중에서 본인만의 시선을 담아 가장 잘 이야기 할 수 있는 키워드를 뽑아 보고 당장 떠오르는 것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기준들에 맞춰 생각해 보는건 어떨까요?

 

* 시의적인 이슈 활용

- 연말 잘 보내기 / 새해 맞이용 실천들

- 겨울에 가야 더 진가를 발휘하는 등산 코스

-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

 

* 지금 뜨고 있는 키워드

- 대선 관련 이슈

- 화제를 일으키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 시간의 흐름에 따른 키워드

- 출근길에 정리해주는 10분 경제 브리핑

- 저녁 집밥 메뉴 추천 레시피

- 잠들기 전 잔잔하게 곱씹는 소설 속 문장들

 

발행주기와 타이밍

같은 콘텐츠라도 언제, 어떻게 접하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발행주기와 타이밍을 고려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콘텐츠는 발행하는 주기와 타이밍 자체도 내 채널의 브랜딩이 될 수 있어 독자와의 약속을 지키며 독자를 기다리게 하는 채널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 규칙적인 발행주기 콘텐츠

- 12월 셋째주 제안하는 홀리데이 패션 아이템

- 좋은 주말 되세요! 금주의 캠핑/차박 장소 추천

- 매주 수요일 직장인을 위로하는 시와 에세이

 

* 시간대를 고정하고 발행하는 콘텐츠

- 출근길 의욕 자극하는 동기부여, 자기개발 인터뷰소개

- 천근만근 오후에 즐기는 가벼운 유머 모음

- 점심시간 30분 전 소개하는 광화문/종로 지역 점심 메뉴 추천

 

규칙적인 발행 주기만큼 발행 타이밍도 중요한데, 독자 입장이라면 출근 할 때 출근길 음악을 소개받고 늦은 밤 불면증에 뒤척일 때 수면에 도움되는 명상 콘텐츠를 받아본다면 더욱 반가울 듯하며 발행주기와 타이밍을 정했다면 예약 발행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드로 수익 창출하기

카카오뷰는 뷰 에디터의 가치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가지 수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수익 역시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설정할 수 있고 정산부터 분석까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첫째,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누구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수정 발행한 보드수 포함)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프로그램은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을 담아 콘텐츠를 고르고, 이를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만으로 수익을 얻는 프로그램입니다. 뷰 에디터의 큐레이션 활동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큐레이션이 활성화 되면 곳곳에 숨겨진 보석같은 콘텐츠가 발견되 수익을 비롯한 다양한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수익을 지급하나요?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뷰 에디터들에게 이용자가 추가한 채널을 모아보는 'My뷰' 탭의 광고 수익을 지급합니다.

 

어떤 기준으로 수익을 배분하나요?

뷰 에디터의 콘텐츠 큐레이션에 대해 사용자들이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따라 배분을 달리하며, 뷰 에디터가 발행한 보드의 좋아요, 공유하기, 채널추가 등 사용자의 조회, 열독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아울러 뷰 에디터가 발행한 보드에 대한 사용자의 부정적인 피드백도 반영되며 공정한 분배를 위하여 면밀하게 검토해서 산정됩니다.

 

둘째, 콘텐츠 광고 수익

 *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 다음뉴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고 콘텐츠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세요.

 

콘텐츠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카카오 서비스는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다음뉴스, 콘텐츠뷰 총 5가지 서비스이며 콘텐츠 광고 수익을 받으려면 창작센터 > 창작채널 관리 메뉴에서 5개의 서비스 중 해당하는 서비스 연동이 되어 있어야 수익을 정산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 계정으로 개설하여 직접 창작한 콘텐츠이거나,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카카오 뷰 보드로 발행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카카오의 5가지 서비스 외에 다른 콘텐츠나 서비스를 보드에 큐레이션하는 경우 수익은 블로그나 유투브 등 외부 링크를 담아 보드를 발행하시면, 해당 페이지의 광고 노출이나 수익은 해당 서비스 정책에 따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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