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정남 공모주(IPO)이야기

생체재료 연구 기업, 필러 전문: 바이오플러스 코스닥 상장 공모주청약

by 캐구리 2021. 9. 9.
반응형

생체재료 응용분야 독보적 기술과 경쟁력 확보, 필러 및 유착방지제, 바이오플러스


목차

- 기업소개

- 공모주 청약일정

- 공모사항

- 공모정보

- 장외 시장 동향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체재료 응용분야의 독보적인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미래를 위해 쉼 없이 도전하고 있는 바이오플러스 코스닥 상장과 관련된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소개

바이오플러스 공식홈페이지

바이오플러스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써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HA)을 주요 원재료로 하여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HA필러와 유착방지제, 관절 조직수복재 등 HA 응용 제품을 연구개발 및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MDM Technology' 플랫폼 기술을 응용하여 방광염치료재료,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재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필러 제품은 해외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 매출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경쟁력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함으로써 높은 이익률을 달성하고 있는 급성장 기업입니다.

바이오플러스의 주된 매출지역은 일본, 유럽, 러시아, 중동, 중남미 등이며 특히 중국 하이난에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에 연구소 및 생산기지와 의료기관 등 미용성형 복합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중국은 물론 홍콩, 동남아시아 등 해외 매출을 더욱 높이고 이를 통해 회사의 외형 및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및 다이어트 주사제 등 신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요약 연결재무정보 /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바이오플러스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79% 수준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주력 사업의 시장성과 수익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견조한 실적을 통해 신사업과 신시장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육성을 실현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총 매출에서 HA필러의 비중은 지난해 88% 육박하고 있어 최근 신규 제품의 출시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이루고 있으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43억원, 영업이익 123억원을 보이며 각각 전년 대비 43.2%, 79% 증가한 수준입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일정 / 출처.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일정은

공모청약일 : 21. 9. 13. (월) ~ 21. 9. 14. (화)

배정공고일 : 21. 9. 16. (목)

환불일 : 21. 9. 16. (목)

 

바이오플러스는 21. 9. 9. 까지 수요예측을 실시한 후 오는 13일 부터 14일 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확정공모가는 21. 9. 10. 최종 확정됩니다.

 

공모사항

바이오플러스 공모사항 / 출처.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플러스의 총 공모주식 수는 140만 주로, 공모가 희망범위(28,500원 ~ 31,500원)에 따른 공모금액은 약 399억 ~ 441억원으로 예상 시가 총액은 공모가 상단 기준 4,383억원 입니다.

 

공모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정보 / 출처.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플러스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

 

장외 시장 동향

바이오플러스 장외 시장 동향(21. 9. 9. 기준) / 출처.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플러스는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공모를 진행하는 만큼 조달한 자금 대부분은 연구개발과 시설투자에 사용될 계획으로 생체유방과 생체연골, 보툴리눔 톡신 등 제품 개발에 153억원을 투자하고, 연구시설과 생산시설에는 188억원을 투자할 예정으로 다음주 다가오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고 청약신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