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정남 부동산이야기

5월 아파트 신규분양 예정 2탄: 가정의 달 5월 내집마련!!

by 캐구리 2021. 4. 28.
반응형

가정의 달 5월 예정되어 있는 아파트 신규 분양 물량 2탄!

가정의 달 내 집 마련 진짜 해보자!


입지환경 분석자체가 의미 없다!

래미안의 고품격, 한강변 랜드마크 원한다면!

"래미안 원베일리"

 

래미안 원베일리는 자타공인 2021년도 No.1 아파트로 입지 자체를 분석하는 것이 의미 없는 일로 생각되며 신반포 3차, 경남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통해 5월 중 청약 홈을 통해 일반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서울 중심부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하며 건설명가 삼성물산 래미안의 명성을 이어갈 핫한 단지로 예상된다. 서울 2년 이상 거주자 중에서 전용85타입 이하 타입만 일반분양이 가능해 100%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 가점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상 어느 정도 현금 자금력이 있는 사람들만 신청할 수 있는 단지로 현실은 정말 힘들지만 정말 들어가고 싶습니다.

 

래미안원베일리-조감도
출처. 공식홈페이지/조감도

사업 : 신반포3차, 경남아파트 주택재건축사업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1번지
규모 : 지하3층~지상최고35층, 23개동
세대수 : 2990세대(일반분양 224세대)
일반분양타입 : 46, 59, 74타입
건설사 : 삼성물산
입주예정 : 2023년 4월

 

입지환경 분석 자체가 의미 없지만 래미안 원베일리는 반포대교 남단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조망권이 가능해 아크로리버파크와 함께 한강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확실합니다. 지하철 3, 7, 9 호선 고속터미널 역과 9호선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단지로 올림픽대로와 반포대로가 인접해 서울 교통의 끝판왕 단지이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분양가 상한제 지역이지만 그 분양가가 꽤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바로 옆 단지인 아크로리버파크는 평당 1억 원의 시세를 보이고 있어 당첨되면 강남권 인프라와 시세차익이 따라올 것이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브랜드 대단지에서

서해선 복선전철의 호재를 누리고 싶다면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서해선 복선전철 2022년 완전 개통을 앞두면서 화성 향남 역세권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수도권은 신설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시장이 핫해지고 있는데 신설역이 들어서고 나면 역세권 주변으로 인구유입이 늘어나고 주변 인프라가 갖춰지기 때문에 가치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도 앞으로 많은 호재를 누릴 단지라 예상이 됩니다.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입지환경
출처. 공식홈페이지/입지환경

사업명 : 화성시 향남 A1-1블럭 공동주택
위치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619-57번지 일원
공급규모 : 지하2층 ~ 지상최고27층, 11개동
주차대수 : 1,185대
세대수 : 945세대
타입 : 61, 66, 67, 76, 84, 101타입

입지환경을 보면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이 2022년 개통 예정이며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교통망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단지 주변에 향남, 발안, 장안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삼성전자, 현대기아차, LG전자 등 생산공장이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이 좋은 단지이다. 또한, 한우리공원, 향남화합공원, 송산국제테마파크가 인접해 쾌적한 생활환경과 초, 중, 고등학교 및 도서관 단지 주변으로 개설 예정이라 차츰 학군도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오랜 기간 신규 아파트 물량을 기다려온 화성시내 거주자의 대기수요 및 신안산선, 신분당선을 연장하기 위해 화성시가 노력하고 있는 만큼 기대수요로 인해 청약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서

남한강 조망권,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 싶다면

"더샵 양평리버포레"

 

더샵 양평리버포레는 희소성 있는 비규제지역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로 진입장벽이 낮아 청약통장가입 12개월 이상, 면적별 예치금 충족한 만 19세 세대주, 세대원이라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총 세대의 70%이상이 남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인근 문화센터 및 미술관 등 양평 특유의 예술적 감성을 느끼며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단지로 생각된다.  

양평리버포레-위치도
출처. 공식홈페이지/위치도

대지위치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38-1외 4필지
공급규모 : 지하4층 ~ 지상23층, 6개동
세대수 : 453세대
주차대수 : 644대
타입 : 76, 84타입
입주예정일 : 2023년 12월

입지환경을 보면 KTX, 경의중앙선 양평역을 도보로 이용해 서울 접근이 가능하며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화도양평구간과 양평이천구간이 현재 공사중으로 각각 22년, 26년 개통예정이고, 서울양평간고속도로가 예비타당성 진행중이라 추후 개통된다면 서울까지 접근시간이 상당히 단축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미술관, 체육센터, 문화원 등이 밀집되어 있어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어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거주하며 서울로의 접근성도 원한다면 좋은 단지라 생각됩니다. 


5월에 정말 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분양 예정을 알리며 입주자 모집공고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오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5월 아파트 신규 분양 예정 단지 2탄 포스팅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