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 플래티어 기업공개(IPO)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 코스닥 상장과 관련하여 기업공개(IPO) 일정 및 주요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랫폼 전문기업인 플래티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이커머스 시장에서 신속한 대응, 개인화 및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AI기반 이커머스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확산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는 등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통합(IDT) 부문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B2B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룩해왔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솔루션, 데브옵스(DevOps) 플랫폼 솔루션, 협업 플랫폼 솔루션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D2D(Direct to Consumer) 플랫폼 솔루션까지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통합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은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대기업의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부터 컨설팅까지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소니코리아, 동원 F&B 등의 대형 제조사,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 금융사, SK Telecom, SBS, KT 등 방송 통신사, 워커힐, 롯데 면세점, 신세계 홈쇼핑,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사로 국내 약 170여 개 대기업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독보적 래퍼런스를 확보했다. 특히 국내 최대의 유통사인 신세계/이마트 계열사와 롯데 계열사들의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실적을 포함해 국내 제조사의 해외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까지 구축한 경험을 가진 사례는 플래티어가 국내 유일하다.
공모주 일정(IPO)
공모청약일
21. 8. 4. (수) ~ 21. 8. 5. (목)
상장일 미정
공모사항
총 공모주식수
1,800,000주
희망 공모가액
8,500원 ~ 10,000원
공모 정보
주관사
KB증권, 하나금융투자
장외시장 동향
플래티어는 최근 5년간 매출과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32%, 56%에 이른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66%, 81%, 증가해 올해도 하반기에 D2C 플랫폼을 지원하는 솔루션 출시와 글로벌 진출을 예정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네요. 플래티어 대표는 그동안 600여 곳의 유수한 기업들과 호흡을 맞춰와 그 과정에서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와 IT 환경에 맞는 고도화된 종합 솔루션을 신속하게 반영, 제공한 것이 상장 과정에서 좋은 평가로 이어진 거 같다며 앞으로 모든 기업 대상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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