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정남 부동산이야기

역세권이답이다: 강남 수서까지 한번에! 평택지제역자이!

by 캐구리 2021. 5. 7.
반응형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SRT이용 21분

1 주택자도 가능한 추첨제 70%


평택지제역자이-입지환경
출처. 공식홈페이지

사업명 : 평택 영신 지구 도시개발사업 A3 블록 아파트
대지위치 : 경기도 평택 영신 지구 도시개발사업부지 내 A3블록
규모 : 지하2층 ~ 지상 27층 /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총 1,052세대
타입 : 전용59A/B, 74A/B, 84A/B, 97A/B, 99P, 113P
건폐율 : 13.39%
용적율 : 199.83%
주차대수 : 1,377대(근린생활시설 6대 포함)
분양예정 : 6월 분양 예정

교통

평택지제역자이 아파트 단지에서 약 800미터 떨어진 곳에 평택지제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평택지제역에서 SRT를 타고 화성 동탄신도시까지 9분,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21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한, 기존 1호선 뿐만 아니라 현재 공사 중인 수원발 KTX도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최근 홍기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인사청문회에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을 제기하여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내며, GTX-C 노선의 평택 연장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점도 주목할만하다.(올 하반기 계획수립에 참조하겠다고 언급)

 

학군

평택지제역자이 주변으로 평택모산초등학교, 세교중학교, 평택여자고등학교 등이 현재 있으며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신설 계획 중입니다. 국제신도시인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주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원래 있던 구시가지에 새로운 중, 고등학교가 들어온다는 것은 그만큼 인구가 많이 유입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자리

평택지제역자이 단지 반경 2KM 이내에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5만 5천 명이 근무하는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하고, 평택 브레인시티 산업단지가 예정되어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이다. 

 

환경

모산저수지, 모산 근린공원, 은산 근린공원 등 많은 녹지 공간들이 많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뉴코아 아웃렛, AK플라자, 이마트, 평택시청, CGV, 법원 등이 가까이 있어 행정, 쇼핑의 편의성도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택지제역자이-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 주변시세

평택지제역자이의 예상분양가가 5억 전후라는 카더라 통신이 들리는데 주변시세를 한번 확인해 보면 바로 위 첨부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2020년 12월에 입주한 힐스테이트지제역이 7억 5천에서 8억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5타입 이상 물량이 있기 때문에 가점이 낮으신 분들도 추첨제로 당첨 가능하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단지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6월 예정되어 있는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 및 대형 건설사들이 평택으로 쏠리는 이유는 앞으로의 비전을 보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서남부의 거점도시로 평택을 눈여겨 볼만하다고 생각하며 비가 그친 것 같네요 오늘도 불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