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0x100

2021/0634

"공휴일에 관한 법률 제정안" 의결, 대체공휴일 전면시행 대체공휴일 전면시행...하반기 여행업계 숨통 트이나 안녕하세요.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를 위한 '공휴일에 관한 법률'이 6월 국회 문턱을 넘으면서 올해 하반기 휴일에 대한 목마름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라 직장인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실일 수 있겠네요. 국회의 문턱을 넘으면서 올해 광복절을 시작으로 총 4일의 공휴일이 대체 공휴일로 적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올해 석가탄신일 이후 모든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면서 대체공휴일 확대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고, 이러한 논의가 빠르게 이어지면서 6월 29일 본회의를 빠르게 통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법안은 공휴일의 범위를 법으로 정하고 대체공휴일을 법이 지정한 모든 공휴일로 확대하도록 하면서 '대체공휴일 적용 특례' 부칙을 마련해 법 시행 전에도 대체공휴.. 2021. 6. 30.
부산 광역교통의 초중심이 되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공고! 코오롱 글로벌, 생활밀착형 프리미엄 아파트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 교통 단지 주변 삼락IC, 덕천IC, 시민공원IC가 들어설 예정으로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동서고가로, 7번국도를 통한 편리한 시내진입도 가능. 제3만덕터널 개통시 출퇴근이 편리하며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KTX-이음 개발 예정. 교육 초읍초등학교, 초읍중학교, 부산진고등학교를 단지에서 10분 이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명품학군이며 단지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 환경 단지 주변 2km 반경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이 위치해 쇼핑이 편리하며 서면 1번가가 근접해 높은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음. 부산시민공원, 초연근린공원, 어린이대공원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 체험 가능. 1. 청약일정 특별공급 21... 2021. 6. 30.
위성인터넷 스타링크에 투자한 일론머스크, 국내 관련주는? 안녕하세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1 연설을 통해 스타링크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투자에 대한 연설을 했는데요. 바로 위성 기반 인터넷/통신 서비스인 스타링크에 200억 ~ 300억 달러(약 22조 6천억 원 ~ 33조 9천억 원)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현재 6만 9천 명인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 가입자가 1년 안에 50만 명으로 늘어날 것이라 전망하며 오는 8월에 극지방을 제외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스타링크는 저궤도 소형위성 1만 2천 개를 쏘아 올려 지구 전역에서 이용 가능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하는 머스크가 만든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 X의.. 2021. 6. 30.
코스닥 기술특례 기업공개(IPO): 바이젠셀,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최대 5천억 가치,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바이젠셀은 지난 3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기술의 완성도 및 성장 잠재력, 기업의 성장 가능성, 인력 수준 등 다방면에 걸쳐 평가를 받았고, 그 결과 2곳의 평가 기관으로부터 각각 A, BBB 등급을 획득해 뛰어난 기술력과 기업의 성장가치를 인정받으며 기술성 평과를 통과했습니다. 바이젠셀은 지난 2016년 보령제약이 재무적 투자로 참여했으며 최근 2020 대한민국신약의료대상에서 식약처장이 수여하는 바이오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기업으로 현재 6종의 신약을 개발 중이며 빠른 상업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네요.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으로는 표준치료법 없는 희귀 난치성 질환 치료제며 이외에도.. 2021. 6.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