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0x100

2021/0538

[콘텐츠 관련주] 플랫폼 기업을 향한 도전: 하이브, 엔씨소프트 네이버, 카카오 빅테크 양사가 장악하고 있는 웹툰,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K-POP, 드라마까지 빠르게 침투하는 과정에서 네이버는 하이브와 카카오는 엔씨소프트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략적인 유대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네이버와의 JV를 통해 위버스 MAU를 3,500만 명으로 글로벌 레벨로 격상시켰고, 국내 음반 판매 점유율 34%라는 초격차 바탕으로 차별적인 K-POP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유니버스가 기업 실적에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없지만, 카카오 소속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16개 팀의 입점, 멜론 계정 연동을 통한 연계 시너지 등 기업가치가 격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 3천만장 음판 갖춘 플랫폼 기업으로 변모 하이브는 위버스와의 V LI.. 2021. 5. 31.
역세권 초대형 브랜드 시티: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분양정보 오송역세권의 눈부신 미래가치 교통, 교육, 자연, 생활의 프리미엄 가치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들어서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인데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인구증가 현상을 보이고 있어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에서 공급하는 중소형 평형의 아파트가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향후 분양 예정인 파라곤 2, 3차 단지까지 들어서게 되면 총 5,800여 세대의 대규모 파라곤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역세권 대단지의 면모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의 청약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 시.. 2021. 5. 29.
메타버스 관련주: LG이노텍, APS홀딩스 어떨까? 모바일 증강현실 길라잡이 LG이노텍 3D 센싱 모듈 최강자 Apple이 모바일 증강현실 생태계를 이끄는 과정에서 LG이노텍은 3D 센싱 모듈을 주도적으로 공급하며 핵심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며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어 향후 AR 글라스에도 광학솔루션 공급이 기대됨 광학솔루션은 최고 사양인 센서 시프트 트리플 카메라 채택 모델 수 증가, 경쟁 환경 변화 및 고객사 내 점유율 상승을 통해 추가적인 도약이 전망된다. 하반기 실적 회복 국면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 2분기 영업이익 1,181억원이 예상되며 하반기 주고객 신모델 출시 전까지 광학솔루션의 계절적 매출 공백 영향이 불가피하나 양호한 수준이 될것으로 예측됨. 기판소재와 전자부품의 선전이 지속되고 특히 반도체기판은 빠듯한 수급 여건 속에서 고성장세와 고수익성 .. 2021. 5. 28.
메타버스 관련종목 기업분석(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위지윅스튜디오 콘텐츠 확장의 가속화!! 위지윅스튜디오와 자회사인 엔피는 와지엔터, 네이버의 합작사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와 함께 다목적 스튜디오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총 100억 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유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과 엔피의 뉴미디어 및 버추얼 프로덕션 역량이 네이버, 와이지엔터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시너지를 창출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품 집필 단계부터 영화, 드라마, 웹툰 등을 타깃으로 하는 고즈넉이엔티를 인수하며 IP 강화에 성공했고, 증강현실 전문기업 시어스랩에 지분투자를 단행하며 메타버스 시대에 필요한 가상 및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 벨류체인을 확대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더욱 속도감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지윅스튜디오는 1분기에는 매출액 128억 원, .. 2021. 5.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