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 5. 18. (화) 주린이 마감시황

by 캐구리 2021. 5. 18.
반응형

추가적인 반등을하기 많이 부담스러웠던 자리에서 국내시장이 코스피 1%, 코스닥 0.7%대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해외시장의 추가적인 큰 상승이 있었고, 기관이 1조원에 가까운 코스피 매수와 선물에서의 외국인 4,000억 매수세가 IT, 반도체, 완성차, 정유, 철강에서의 강한 상승을 이끌었고, 이에 국내 지수가 한번 더 반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코스닥은 메이저의 양 매수에 의한 전반적인 업황의 상승이 나오는 하루였습니다.

이런 분위기로 갈때 휴무가 나오지 않으면 더 강한 탄력을 받을 수 있는데 아쉽게도 내일은 석가탄신일이어서 국내 시장이 하루쉬어가고, 그 사이에 열리는 해외시장의 방향에 따라서 큰 변동성을 가진 갭 출발을 하게된다면 시장의 추가적인 방향이 다시 혼선을 주는 모습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녁에나올 FOMC 의사록이 긍정적인 내용으로 나와주어야만 해외시장의 추가 반등도 연속성을 가지게 될 것이고, 이 부분이 시장에 선반영 된 것이라면 미국시장이 열리면서부터는 조정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나올 가능성 또한 열어두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나스닥 선물지수가 13,400포인트 ~ 13,500포인트 구간에서 돌파가 나와준다면 휴무를 마치고 시작하는 국내 시장에는 좋은 모습이 이어지는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것이고, 위 구간의 저항이 나오게 된다면 코스피 3,150포인트, 코스닥 950포인트의 지지 테스트가 나오거나 이탈 후 저항의 모습으로 바뀌는 상황이 될 가능성도 커지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