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정남 부동산이야기

인천을 대표할 명품복합도시: 인천 시티오씨엘 1단지 분양임박

by 캐구리 2021. 5. 17.
반응형

교통호재 앞둔 인천의 명품 복합도시

인천 시티오씨엘 1단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개발사업과 교통호재 및 신도시 분양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 사이에서 아직 상대적으로 가격이 상승하지 않은 인천을 주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천의 부동산 시장이 점점 달아오르고 있으며 실제로 지난 3월에 분양한 용현, 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인 '시티오씨엘 3단지'는 1순위 해당 지역(인천) 평균 12.59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고, 지난달 분양한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평균 24.8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서울과의 접근성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많아 실수요자와 투기수요까지 겹치며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5월 분양 예정으로 분양이 임박한 단지, 국내 메이저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현대건설이 컨소시엄으로 개발하는 용현, 학익 1블록에 분양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티오씨엘1단지-입지환경
출처. 공식홈페이지 / 입지환경
시티오씨엘-사업개요
출처. 공식홈페이지 / 사업개요

시티오씨엘 1단지는 총 1,131세대를 분양하는 대단지로 먼저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가 아파트, 오피스텔 총 1,879세대를 분양하여 향후 두 단지가 입주하면 약 3,000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신도시급 도시로 발전하게 된다.

 

교통

시티오씨엘 1단지는 도보로 수인 분당선 예정역인 학익역을 수월하게 이용 가능하며 한정거장 이동 후 수인 분당선 송도역에서 인천발 KTX(예정)를 이용해 경기도 서남부 지역 이동 가능하며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및 인천 국제공항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학군

단지 인근 용현초, 용현중, 인항고 등이 자리 잡고 있어 도보권으로 통학이 가능하며 추후 지구 내 학교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

시티오씨엘 1단지 주변 지식산업센터가 설립 등이 활발해 향후 일자리가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인천항만개발 등으로 인천 내에서도 일자리 창출이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

단지 인근 시립미술관과 예술공원 등이 조성돼 인천 최초 뮤지엄 파크가 만들어질 예정이며 스트리트형상가와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과 쇼핑을 누릴 수 있으며 또한, 지구 내 대규모 그랜드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옆 근린공원 조성으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호갱노노 

시티오씨엘 1단지의 경우 분양가격은 시티오씨엘 3단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근처 용현동 인천 SK스카이뷰와 힐스테이트 학익 등과 비교해보시면 인천 SK스카이뷰가 현재 7억 원의 실거래가를 보여주고 있어 시티오씨엘 1단지도 분양 이후가 더욱 기대되네요. 그럼 입주자 모집공고가 올라오면 다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댓글